Untitled Document
 
 
 
I.D 초음파협회는 최신의 올바른 산과-부인과 초음파의 지식과 술기를 교육하기 위해 WAPM (World Association of Perinatal Medicine)과 함께 활동하는 초음파 교육단체로서 3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90여개국에 지부가 설립되어있는 산부인과 초음파 관련단체중 가장 크고 중요한 단체입니다.
이안 도날드 선생님은 영국 스코틀란드의 산부인과 교수셨는데 산부인과 초음파의 아버지로 불리우실만한 역사적인 분으로 그 분을 기리기 위해 이안도날드 협회가 Asim Kurjak 교수에 의해 30여년전에 설립되었고, 현재 대학은 크로아티아
드브로닉에 있고 Kurjak 교수와 미국의 FranK A Chervenak 교수가 대표이십니다. 자체 초음파 Journal (Yellow journal) 을 발행하고 있으며 주산기학의 대학원과정과 산부인과 펠로우쉽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크로아티아, 스페인, 아랍에미레이트에 교육기관이 설립되어 있습니다.
산부인과 초음파계의 세계적인 석학들이 각국에 포진하고 계시므로 우리가 국내를 벗어나서 globalization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활발한 활동을 하고 계신 분들은 Sanja P Kupesic(USA), Joachim Dudenhausen (Germany), Giovanni Monni(Italy), Ritsko K Pooh (Japan), Yves Ville (France), Ruben Quintero (USA), Yaron Zalel (Israel), Aris Antsalkis (Greece) 등 많은 훌륭하신 여러 교수님들이 활동하고 계십니다.
한국지부의 설립은 2012년 5월에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한국지부 director는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산부인과의 김광준 교수가 맡고 있습니다.